100 ISSUES

고창군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 평생학습 축제

평생학습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고창군!

평생학습 작품 전시실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목표로 고창군은 군민 누구에게나 배움의 기쁨을 알리기 위해 ‘평생학습도시 선포식·평생학습 축제’를 열었다. 12월 13일 금요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이번 선포식은 평생학습 가족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막을 올렸다. 쌀쌀한 날씨에도 이곳을 가득 채운 열기는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선포식 축하 인사를 전한 유기상 고창군수는‘평생학습 고창’의 꿈과 포부를 담아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민의 역량을 발휘하고 전 세대가 공감과 소통의 배움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선포식과 더불어 600여 명의 학습자들이 수료증을 받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을 알리는 퍼포먼스

인문학이 담긴 축하 공연 

선포식과 함께 인문학의 도시 고창다운 축하 공연도 이어졌다. 샌드아티스트로 유명한 주홍 작가의 샌드아트로 만나는 고창&인문학 공연과 대북의 다양한 변주를 통한 창작 공연, 군수, 군의장, 군민이 함께하는 선포식 축하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눈을 뗄 수 없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홍 작가가 선보인 샌드아트 작품

선포식을 축하하는 창작 대북공연

화려하고 역동적이었던 선포식 축하 퍼포먼스

평생학습 축제 한마당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작품 전시와 홍보·체험행사도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평생학습 홍보를 위해 기관과 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현장을 찾은 군민들은 자수파우치, 손거울, 니팅 목걸이, 연하장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떡과 건강차 등을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배움에 대한 흥미를 느꼈다.

체험부스에서 직접 만든 자수 파우치

추천웹진

 

2019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성과공유회

 

2020년 풍요로운 설 명절 되세요!

 

2020 김제 지평선 아카데미